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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킹] CMF 디자인이란?

KET 메이킹 2023. 4. 6. 10:58

안녕하세요

시제품제작 전문 블로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CMF 디자인 편)

CMF ‘색상(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ing)’의 약자입니다.

CMF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소비자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저희 메이킹(Making)에서 드리는 제조 팁! 이번 편에서는 CMF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MF : 제품 변별력을 위한 필수 수단!

제조업계에서는 제품의 사양과 기술 수준이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변별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색상, 소재, 마감 같은 후가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변별력을 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전자레인지 디자인

 

전자레인지를 살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시나요?🙂

전자레인지의 기술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음식을 데우는 역할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소비자들은 제품의 외관 즉 디자인을 보고 선택을 하게 되는데,

색상, 소재, 마감과 같은 후가공 처리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지고 제품의 매출이 달라지게됩니다.

 

 

 

CMF를 고려하는 시제품 전문 제작 메이킹(MAKING)

CMF부분은 저희 메이킹(MAKING)에서도 시제품 제작 시 가장 고려를 많이 하는 사항인데요!

제품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닿는 영역이 시각적인 부분이라 CMF는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입니다.

 

CMF는 후가공 처리 단계이지만 왜 처음부터 생각을 해야할까요?

제품 생산 마지막 단계에서 변경을 하면 계획에 없던 실패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로 회사의 로고를 안넣기로 했다가 사출 후 로고를 넣는다고 하면 별도의 스티커나 인쇄를 해야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비용 뿐만 아니라 제품의 완성도가 떨어지게 되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힘들게됩니다.

(물건 표면에 인쇄를 하려면 설계 단계부터 고려하며 진행되어야 합니다)

 

 

​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CMF는 설계 전부터 최종 디자인을 고려해야 비용 뿐만 아니라

전체 일정에도 효과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CMF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CMF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견적문의 페이지나 유선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