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제품제작 전문 블로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CMF 디자인 편)
CMF는 ‘색상(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ing)’의 약자입니다.
CMF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소비자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저희 메이킹(Making)에서 드리는 제조 팁! 이번 편에서는 CMF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MF : 제품 변별력을 위한 필수 수단!
제조업계에서는 제품의 사양과 기술 수준이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변별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색상, 소재, 마감 같은 후가공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변별력을 줄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를 살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시나요?🙂
전자레인지의 기술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음식을 데우는 역할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소비자들은 제품의 외관 즉 디자인을 보고 선택을 하게 되는데,
색상, 소재, 마감과 같은 후가공 처리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지고 제품의 매출이 달라지게됩니다.
CMF를 고려하는 시제품 전문 제작 메이킹(MAKING)
CMF부분은 저희 메이킹(MAKING)에서도 시제품 제작 시 가장 고려를 많이 하는 사항인데요!
제품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닿는 영역이 시각적인 부분이라 CMF는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입니다.
CMF는 후가공 처리 단계이지만 왜 처음부터 생각을 해야할까요?
제품 생산 마지막 단계에서 변경을 하면 계획에 없던 실패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로 회사의 로고를 안넣기로 했다가 사출 후 로고를 넣는다고 하면 별도의 스티커나 인쇄를 해야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비용 뿐만 아니라 제품의 완성도가 떨어지게 되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힘들게됩니다.
(물건 표면에 인쇄를 하려면 설계 단계부터 고려하며 진행되어야 합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CMF는 설계 전부터 최종 디자인을 고려해야 비용 뿐만 아니라
전체 일정에도 효과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CMF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CMF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견적문의 페이지나 유선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8.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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