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제품제작 전문 제작업체,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남시제품 제작] 제품 디자인 _ UV살균박스 (2023, 01)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으로
제품 개발 전문 회사로 등록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사내 자체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제품 기획부터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한 메이킹(MAKIN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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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킹(MAKING)에서 알려주는 제품디자인 진행순서
1) 제품개발 목적과 방향 파악하기
시대적 배경을 통해 탄생한 제품들은 정말 많아요 (ex. 코로나-비접촉 체온 측정계)
이처럼 개발배경을 파악하는 과정은 시대적 배경, 트렌드를 파악하여 제품 개발의 목적을 명확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2) 시장조사 (경쟁사, 제품군 조사)
먼저 나온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종류와 가격대, 경쟁 상대 등
시장조사를 통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포지셔닝
경쟁제품 포지셔닝을 통해 오션분석을 합니다.
블루오션일 경우 가장 좋겠지만, 레드오션이어도 꼭 이 제품을 개발해야한다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레드오션이라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4) 사용자 조사 / 사용환경 분석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사용행태가 제품디자인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전자레인지를 디자인하기 위해서, 사용환경을 분석했을 때 사용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버튼의 크기가 작고 글도 보이지 않아 사용자가 버튼을 찾는데 오랜시간이 걸렸다.
2. 문을 여는 과정에서 전자레인지 앞판을 잡고 열었는데, 지문자국이 남아 행주로 한번 닦았다.
3. 음식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문을 열기가 어려웠다.
4. 전자레인지 위에 양념통 같은 것들을 올려놓아 수납하였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발견하였을 때, 가독성을 위하여 버튼의 크기와 폰트를 기존 제품보다 키우거나 아이콘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입니다.
손잡이의 형태나 아울러 전자레인지 위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할 수도 있겠죠?
이처럼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했을 때 불편해하는 행동이나, 형태를 파악하여 디자인에 녹이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이 됩니다.
5. 트렌드 동향 분석
제품을 구매하기 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이 시각적인 요소 즉, 디자인 부분입니다.
따라서 컬러, 재질 등 트렌드를 분석하여 심미성이 뛰어나게 만들어 소비자로 하여금 사고싶게 만드는 디자인이 되어야합니다.
디자인하고자하는 제품군에서 가장 판매가 잘되고 있는 제품이 뭔지, 왜 잘팔리는지를 파악해야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군에 녹일 수 있겠죠?
오늘은 제품디자인 기획부터 모델링까지 진행되는 순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디자인 기획, 3d모델링, 시제품 제작까지 가능한 메이킹(MAKING)입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유선번호나 메일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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