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품개발 프로세스
(#5.아이디어 선정 편)
제품을 출시하여 성공하기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수많은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많은 평가와 검증을 거쳐 제품군을 설정하게 되는
제품 기획 단계는 가장 중요한데요!
최적의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활동은
출시될 제품의 베이스가 되어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쏟아지는 많은 아이디어 속
최적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선정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아이디어 선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디어 선정하는 과정은 왜 필요할까요?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https://blog.kakaocdn.net/dn/dERF7G/btst0zFEjdK/faKbZBuFrjcIXaAIzPRcE0/img.png)
아이디어 선정이 필요한 이유!?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과정은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하며
가장 최적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기 위함입니다.
즉, 앞으로 개발될 제품의 핵심 단계 입니다.
아이디어 그룹핑 (아이디어 선정방법)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1. 아이디어 스크리닝
아이디어 스크리닝은 아이디어를 채택 또는 기각(보류)를 결정하기 위해서
객관적인 기준을 활용하여 원순위를 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판단기준은 필요성, 구현성, 난이도, 시급성, 중요성, 비용, 시간, 차별성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판단하게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K9cA5/btstY9UQVBF/llySmnf7e6kgP1cKDrN9Lk/img.png)
2. 아이디어 캔버스 (아이디어 카드)
아이디어 캔버스는 아이디어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기 좋게 하나의 종이에 정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료조사를 통해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정리하며 아이디어 캔버스에는 아이디어명, 설명, 타겟, 배경 및 의도, 장단점을 작성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okkE0/btstX731XC0/2x3yEDRo9wDInmaMOcGkIK/img.png)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아이디어 선정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유선번호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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