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 프로세스
(#7.디자인 전략 및 방향편)
디자인 전략은 단순히 멋진 디자인과 색상을 표현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나 제품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표현해내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해내고 말이 아닌 디자인으로 표현함으로써
그 가치를 전달해야하는데요!
오늘은 디자인 전략 및 방향 설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자인 방향이란?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디자인 방향이란?
제품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제품 전반에 녹여내는 과정입니다.
디자인 방향은 비전 및 방향 키워드를 도출하여
제품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기준점을 설정하는 과정이며,
제품의 브랜드와 핵심가치를 선정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디자인 전략이란?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디자인 전략이란?
: 판매하고 있는 기존 상품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는 것.
디자인 전략을 세운다면 보다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업체보다 한단계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던지,
문제와 직면했을 때 처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실패를 피하기 위한 전략적인 기술은 필수적입니다.
디자인 전략은 어떻게 세우나요?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디자인 전략은 어떻게 세울 수 있을 까요?
타 제품과 다른,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의 핵심 기능을 찾아 정의를 내려야합니다.
또한 그 안에서 개발하고자하는 제품의 차별성을 찾아내야하는데,
이때 차별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키워드를 추출하여 성격을 구체화 시킵니다.
예를 들어 리모컨을 디자인 하기 위해
타 제품과의 차별성의 키워드를 '이해하기 쉬운'으로 추출하였다고 가정한다면
'이해하기 쉬운'을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 리모컨의 불필요한 버튼은 삭제하고 명료하게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소화한 버튼
- 예측이 가능한 보편적인 ui의 사용성
등 다양한 성격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디자인 전략 및 방향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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