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제품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품개발 프로세스
(#8.제품디자인)
제품디자인은 기획에서부터 마케팅, 유통, 제조 등
제품개발을 하기위해서 모든 프로세스에 걸쳐져 있습니다.
그만큼 제품디자인은 시작단계부터 중요한데요!
오늘은 제품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무자가 알려주는 제품디자인 - 자료 서치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 자료조사는 필수단계입니다.
단순히 외형 뿐만 아니라 제작방식, 양산, 생산단가까지 고려하여 디자인을 진행해야하는데
비슷한 제품군의 디자인트렌드, 사회적 수요, 평균가격, 평균 기능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야합니다.
디자인 컨셉과 방향에 맞는 자료를 선택적으로 수집하되,
자료수집이 방대해지지 않도록 시간배분을 잘해야합니다.
자료 서치를 위해서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어디서 어떤방식으로 조사할지 선정 후
자료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구해진 자료는 분석을 통해
디자인에 적용을 해야하는데요!
구체화된 자료를 밑바탕으로 디자인 목표 설정을 잡게 됩니다.
실무자가 알려주는 제품디자인 - 시안제작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자료 수집과 분석단계를 거치면 시안을 제작하게 됩니다.
디자인 컨셉, 제품의 이미지나 형태, cmf를 결정하는 단계는 클라이언트와 조율하게되는데
이때 나온 디자인은 여러개의 시안들 모두 클라이언트가 이해할 수 있는, 받아들일 수 있는 근거나 이유가 있어야합니다.
"예뻐서 이렇게 디자인 했어요~" (X)
▼
"이렇게 디자인하면 가공비용이 최소화 되어 단가를 줄일 수 있으며,
~~부분은 환기구 구멍이지만 패턴 디자인을 적용하여 타제품들과 차별성을 줬습니다" (O)
2가지 문장 중 어느 업체에게 디자인을 맡기고 싶나요?
단순히 예뻐서 디자인을 진행한다는 말보다는
왜 이런 디자인이 나오게 되었는지, 디자인의 의도를 정확하게 말하게 되면 디자인에 힘이 실리게 되면서
근거있는 디자인, 이유있는 디자인이 됩니다.
실무자가 알려주는 제품디자인 - 디자인 발전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디자인 컨셉이 정해지고 시안이 정해지면 해당 아이디어를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디자인으로 구체화시키는 단계입니다.
생산이나 양산조건, 예산 등을 감안하여 디자인을 발전시켜야합니다.
실무자가 알려주는 제품디자인 - 시제품 제작 단계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제품을 양산하기 전 여러가지 테스트를 위하여 실제제품을 토대로 한 디자인 모형을 제작해아합니다.
이를 시제품 제작(디자인목업)이라고 하는데
이는 사출목적이 아닌 단순히 외형의 느낌만 보기 위한 단계라
리브, 사출두께나 금형빼기 각도 같은 단계는 생략되어 진행됩니다.
시제품 제작을 통해, 양산 전 기능테스트나 크기, 디자인, 사용성에 대한 많은 부분을 테스트하며
이 단계에서 많은 수정을 거쳐 제품이 양산되게 됩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제품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유선번호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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