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 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16.픽토그램 편)
픽토그램은 직관적이고
빠르게 정보를 해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종종 텍스트보다 빨리 인식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정보 전달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픽토그램 디자인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픽토그램이란?
그림을 뜻하는 Picto
+
텔레그램 Telegram
어떤 중요한 사항이나 장소를 알리기 위해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으로 된 언어체계
언어의 차이로 인하여 소통의 불편함을 겪는 외국인들을 위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가장 많아
외국인 출입이 많은 공항이나 대중교통 시설, 편의시설에서 픽토그램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상구 픽토그램은 1972년 일본 센니치 백화점 화재사건 당시
비상구 표시가 화재의 연기 속에서 식별하기 어렵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개발된 것입니다.
과거에는 '비상구', 'EXIT' 등의 한자, 영어 등으로 표지판을 제작했으나
문자식 유도등이나 표지판은 주변이 어두울 때 피난구를 제대로 식별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눈에 띄는 디자인 도안을 공모하여 최종 선정된 픽토그램이
지금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피난구를 향해 뛰어가는 듯한 모습의 비상구 픽토그램입니다.
이 비상구는 국제표준으로 전 세계에서 쓰입니다.
픽토그램의 특징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 간단한 도형과 선을 이용하여 쉽게 표현함 "
픽토그램은 복잡한 형태를 간단한 도형이나 선을 이용하여
최대한 간결하고 쉽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전세계적으로 디자인 트렌드는 이전 보다 더 쉬워지고 간결해짐에 따라
쉽고 친숙한 것에 흥미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픽토그램 시장은 앞으로도 넓어지고 전문화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디자인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의 특징은 사람이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각각의 픽토그램은 3개의 그래픽요소
①대칭축, ②경기장 지면의 향상, ③종목의 대표적 상징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예로 태권도는 헬멧을 쓴 선수가 대칭으로 배치되어있으며
배드민턴의 경우 두개의 공과 네트망이 대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픽토그램을 디자인할 때에는 가장 중요한 점은
'모든 사람이 이 그림이 의마하는 바를 알아보는가?'에
초점을 두고 진행해야합니다.
픽토그램은 남녀노소 뿐만아니라 외국인까지 사용하는
전세계인이 유일하게 소통이 가능한 공통어입니다!
따라서 픽토그램의 디자인은 사용한 목적과 의미에 맞게 올바르게 사용되어야합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픽토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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