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 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17.톤앤매너 편)
톤앤매너는 브랜드 이미지를 쉽게 심어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톤앤매너를 활용하여 여러 기업들이 마케팅을 하고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업, 제품 뿐만 아니라 개인 sns를 통해 자기 자신을 브랜딩을 하여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인데요!
오늘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톤앤매너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톤앤매너?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톤앤매너?
색채, 명도, 어조: Tone(톤)
+
예절, 태도, 방식 Manner(매너)
쉽게 말해 톤앤매너란,
브랜드나 기업, 제품 등을 표현하는 컨셉입니다.
톤앤매너가 잘 잡힌 디자인은
컬러와 스타일을 미리 선정한 컨셉을 따라 진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톤앤매너 사례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스타벅스, 다이소, 이마트24 하면 떠오르는 색깔은 무엇일까요?
녹색, 빨강색, 노랑색입니다.
이처럼 브랜드 이름만 들어도 대표 색깔이 떠오르게 되는 이유는
오랜시간 고객들에게 보여준 컨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상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러한 사례는 톤앤매너가 잘 구축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브랜드 정체성: 컬러 및 정체성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브랜드 컬러는 브랜드 초기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가장 중요한 시각적 수단인데요!
색상에 따라 기업의 이미지도 변화하게 됩니다.
저희 메이킹의 정체성 컬러는
①노랑, ②주황, ③초록인데요!
①노랑은 밝고 낙관적, 긍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②주황은 활력, 적극성,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③초록은 자연, 친환경 느낌을 주는 느낌을 줍니다
메이킹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컬러는 1가지가 아니지만
폰트나 레이아웃, 그 외 요소들이 통일되어 브랜드 통일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톤앤매너는 '컨셉'과 연관되어 있으며
컬러 뿐만이 아니라 폰트의 배열, 크기, 그외 장식 요소들이 다 포함됩니다.
더나아가 브랜드를 나타내는 채널의 텍스트나 홍보문구, 제품 설명서, 고객대응 메뉴얼의 어조 등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전체를 뜻합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톤앤매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유선번호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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