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제품 제작 전문 블로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품개발 프로세스
(#1.시장 성장분석 편)
제품을 개발하기까지 많은 단계가 필요한데요
개발 단계별 업무의 정의와, 세부내용을 통해 제품 개발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장 성장 분석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https://blog.kakaocdn.net/dn/b2hMsW/btsnuZE88N9/BPB6qqbxL20SzXUuBVdOIk/img.png)
시장 분석이란?
제품을 개발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시장 분석입니다.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군의 시장의 크기를 측정하고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여 제품의 방향을 잡는 단계입니다.
만약 1인가구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싶다면
1인가구의 증가량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확보하여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인가구의 비중이 40%를 넘어섰다 (->1인가구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1인가구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야한다 (->1인가구를 위한 제품이 필요하다)
거시적 동향파악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이러한 데이터를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가장 많이 활용되는 데이터 수집 사이트는 아래 5가지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wUxPL/btsnvJojdCd/zXzj2CSNL6X7j1ZzCRxNo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eUdbrW/btsnvW8EkDy/RBRncAq9o2dgyMSlUcMzBK/img.png)
통계청
![](https://blog.kakaocdn.net/dn/Q8boJ/btsnvD9nDVZ/Fy5SkxNUyrrGdyoyilxvE0/img.png)
네이버 데이터랩
이처럼 통계청이나 네이버 데이터랩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전문 데이터자료를 활용하여 수요와 공급, 연평균 성장률을 통하여 제품의 수요 예측이 가능합니다
목표시장 도출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외형적 요인: 시장규모, 성장률, 잠재력, 수익성, 상품수명주기
- 구조적 요인: 시장 참여 기업의 경쟁강도
- 환경적 요인: 기업이 통제 불가능한 외부요인에 대한 위험정도
제품개발을 위해서는 수익성이 있으며 경쟁력이 약하고 외부 영향을 덜 받는 시장을 선점하는게 가장 좋은 시장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외부영향은 잠재적 진입자 등 현재 시장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위험을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를 말합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시장 성장성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유선번호 1544-1915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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