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제품 개발 전, 시장 성장 분석하는 법 !

    안녕하세요

    시제품 제작 전문 블로그, 메이킹(MAKING)입니다

    '메이킹(MAKING)'은 (주)한국전자기술의 시제품제작 전문팀명입니다'

    시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작사례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품개발 프로세스

    (#1.시장 성장분석 편)

    제품을 개발하기까지 많은 단계가 필요한데요

    개발 단계별 업무의 정의와, 세부내용을 통해 제품 개발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장 성장 분석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시장 분석이란?

    제품을 개발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시장 분석입니다.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군의 시장의 크기를 측정하고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여 제품의 방향을 잡는 단계입니다.

    만약 1인가구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싶다면

    1인가구의 증가량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확보하여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인가구의 비중이 40%를 넘어섰다 (->1인가구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1인가구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야한다 (->1인가구를 위한 제품이 필요하다)

    거시적 동향파악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이러한 데이터를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가장 많이 활용되는 데이터 수집 사이트는 아래 5가지 입니다.

    통계청

    네이버 데이터랩

    이처럼 통계청이나 네이버 데이터랩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전문 데이터자료를 활용하여 수요와 공급, 연평균 성장률을 통하여 제품의 수요 예측이 가능합니다

     

    목표시장 도출

    시제품 제작은 메이킹(MAKING)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형적 요인: 시장규모, 성장률, 잠재력, 수익성, 상품수명주기
    2. 구조적 요인: 시장 참여 기업의 경쟁강도
    3. 환경적 요인: 기업이 통제 불가능한 외부요인에 대한 위험정도

    제품개발을 위해서는 수익성이 있으며 경쟁력이 약하고 외부 영향을 덜 받는 시장을 선점하는게 가장 좋은 시장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외부영향은 잠재적 진입자 등 현재 시장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위험을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를 말합니다)


    시제품 출력의뢰는 메이킹(MAKING)

    오늘은 시장 성장성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시제품 제작 전문 ‘메이킹(MAKING)’은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품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 문의는 아래 유선번호 1544-1915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댓글